Skip Menu

기독교 사랑을 실천하는
창의적인 유아교사양성

교과목개요

보육실습

보육시설현장에서의 경험을 통해 어린이집 교사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함양한다.

창업실무

본 과목은 학생들이 자신의 직무별 흥미와 적성을 재발견하고 직업 경로 목표설정을 취업과 창업을 인생 로드맵으로써 먼저 설계하고 특정 미래 유망 산업분야를 대상으로 창직 행위(실제 사업계획)와 시뮬레이션 수업을 통하여 학습된 창업 전문 이론지식을 스스로 응용하고 체험하는 과정이다

언어재활현장실무

언어진단실습과 언어재활실습의 임상실습을 바탕으로 언어치료기관과 연계하여 현장실습을 한다.

뇌성마비언어재활

뇌성마비를 가진 장애인의 일반적 특성을 알고, 언어재활을 위해 진단평가 및 치료적 접근방법에 대해 안다.

학습장애언어재활

학습장애의 일반적 특성을 알고, 언어재활을 위해 진단평가 및 치료적 접근방법에 대해 안다.

청각장애언어재활

청각장애의 말과 언어적인 특성 및 의료적인 재활과정을 알고, 조음과 언어, 의사소통 측면에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다.

취업준비와전략

대학생의 올바른 직업관을 고취시키고, 취업을 위해 필요한 입사서류 작성법(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실무 강의, 실습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언어발달

언어에 대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인간의 발달에 따른 언어발달 단계에 대해서 안다.

의사소통장애개론

의사소통장애와 중재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기법을 학습하고, 언어병리학을 개괄적으로 이해한다.

언어지도

유아의 언어발달과 이해를 기초로 하여 유아의 의사소통 능력 수준과 연령별 주제별에 따른 적합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활동 자료를 충분히 탐색하도록 지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