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로드맵
인재양성 유형 |
핵심직무 |
1-1 | 1-2 | 2-1 | 2-2 | 3-1 | 3-2 |
직업(군)공통 |
G.글로컬소통역량 |
| 의사소통 | | | | |
직업(군)공통 |
N.현장실무역량 |
| | 자폐범주장애언어재활 | | | |
직업(군)공통 |
S.봉사나눔역량 |
채플(I) | 채플(II) | 행복한삶과진리 | | | |
직업(군)공통 |
G.글로컬소통역량, N.현장실무역량 |
| | | 대인관계와문제해결 | | |
직업(군)공통 |
W.웰니스역량, I.융복합창의역량 |
치료와보육의진로탐색 | | | | | |
직업(군)공통 |
N.현장실무역량, W.웰니스역량 |
| | | | | 진로설계와취창업 |
언어치료사 |
N.현장실무역량 |
의사소통장애개론 | 언어발달장애 언어기관해부생리 말과학 | 조음음운장애 | | | 보육사후실습 |
직업(군)공통 |
N.현장실무역량 |
의사소통장애개론 | 언어발달장애 언어기관해부생리 말과학 | 조음음운장애 | | | 보육사후실습 |
직업(군)공통 |
W.웰니스역량 |
| | | | 영유아교육의진로탐색(V) | 영유아교육의진로탐색(VI) |
언어치료사 |
G.글로컬소통역량, N.현장실무역량 |
| | 의사소통장애진단평가 | | | |
언어치료사 |
N.현장실무역량, I.융복합창의역량 |
언어발달 | | | | 영유아숲교육 그리기지도사 | 그리기와상담법 |
직업(군)공통 |
N.현장실무역량, I.융복합창의역량 |
언어발달 | | | | 영유아숲교육 그리기지도사 | 그리기와상담법 |
직업(군)공통 |
S.봉사나눔역량, N.현장실무역량 |
| | 언어재활관찰 | 언어진단실습 | 보육실습 | 특수아상담및가족지원 보육교사인성론 보육정책론 |
언어치료사 |
S.봉사나눔역량, N.현장실무역량 |
| | 언어재활관찰 | 언어진단실습 | 보육실습 | 특수아상담및가족지원 보육교사인성론 보육정책론 |
직업(군)공통 |
N.현장실무역량, W.웰니스역량 |
| | | | 관계놀이상담(I) | |
직업(군)공통 |
N.현장실무역량 |
| | | | 특수교육측정및평가 개별화교육계획 | |
보육교사 |
G.글로컬소통역량, N.현장실무역량 |
| 언어지도 | 영유아교수방법론 | 아동생활지도 | | |
보육교사 |
N.현장실무역량, G.글로컬소통역량 |
| 언어지도 | 영유아교수방법론 | 아동생활지도 | | |
보육교사 |
N.현장실무역량, I.융복합창의역량 |
아동문학교육 | | 아동음악 아동수학지도 | | | |
보육교사 |
S.봉사나눔역량, N.현장실무역량 |
아동권리와 복지 | 영유아사회정서지도 | | 놀이지도 아동건강교육 아동관찰및행동연구 보육교사인성론 | | |
보육교사 |
N.현장실무역량, W.웰니스역량 |
영유아발달 보육학개론 | 보육과정 | | | | |